Graduate School of Christian Studies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사람! 백석대학교 대학원이 앞서가겠습니다.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장 김 윤 태 교수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 입각한 건전하고 튼실한 복음주의적 신앙의 기초 위에 하나님께서 각자에게 허락하신 지성을 발휘하여,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각자의 학문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학문적 성취를 도모하는 곳입니다.
이러한 우리의 노력은 성경에서도 적극 독려하는 행위입니다.
“오직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그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 가라.” (벧후 3:18a)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를 앎으로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지어다.” (벧후 1:2)
사도단 중 맏형에 해당하는 사도 베드로는 누구보다도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을 강조하였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주님의 수제자로서 3년간 주님을 따라다녔던 자신의 직접적 체험을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도 베드로의 영감의 말씀을 통하여, 우리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바르게 아는 것이 우리들의 바른 신앙과 사역을 위하여 매우 긴요하다는 것을 분명히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하나님을 알아가는 지성을 주었습니다. 물론 중생 이전의 타락한 지성은 우리 자신을 욕되게 할 뿐입니다. 그러나 중생한 지성은 하나님을 더 확실하게, 더 친밀하게 알아갈 수 있는 훌륭한 도구가 됩니다.
바로 이러한 중생한 지성을 통하여 우리는 부지런히 힘쓰고 노력하여, 각자의 학문분야에서 하나님의 광대하심을 더 높이 드러내야 할 것입니다.
바로 이것이 본교가 적극 추구하는 <개혁주의 생명신학>의 근본 취지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 어느 대학교에 뒤지지 않는 최고의 교수진들이 하나님을 더 깊이 알아가려는 여러분들의 학문 여정에 동행하며 친절하게 도와 드릴 것입니다.
오셔서 주님이 허락하신 여러분들의 소중한 꿈과 비전을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에서 성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