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46694
- 작성일
- 2025.01.24
- 작성자
- 교양대학
- 조회수
- 2414
2025학년도 1차 예비대학 운영 결과 안내
2025학년도 1차 예비대학 운영 결과 안내
입학 전, 교과목 수강 경험을 통한 대학 생활 적응력 제공을 위한 2025학년도 예비대학 1차 운영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수강 신청 시 참고하시고, 예비대학의 운영개선을 위한 만족도 조사에 꼭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대상: 2025학년도 수시 등록생 중 예비대학 1차 참여자
2. 운영 기간: 2025.1.6.(월) ~ 1.17.(금)
3. 운영 과목: 「문제해결을위한컴퓨팅사고」, 「IoT기초코딩」, 「섬김의리더십」
교과목명 |
영역 |
수강대상 |
학점 |
시수 |
이수인원 |
담당교수 |
|
학부 |
성명 |
||||||
문제해결을위한 컴퓨팅사고 |
기초교양 정보기술 |
기독교학부, 어문학부, 사회복지학부, 경찰학부, 경상학부, 관광학부, 사범학부 |
2 |
2 |
507 |
컴퓨터공학부 |
윤택현 |
IoT기초코딩 |
기초교양 정보기술 |
컴퓨터공학부, 첨단IT학부 |
2 |
2 |
58 |
컴퓨터공학부 |
임석구 |
섬김의리더십 |
소양교양 리더십 |
보건학부, 간호학과, 외식산업학부, 디자인영상학부, 스포츠과학부, 문화예술학부, 자유전공학부 |
2 |
2 |
651 |
경상학부 |
김대인 |
※ 「문제해결을위한컴퓨팅사고, IoT기초코딩」수강대상자는 「섬김의리더십」을 추가이수 할 수 있음
※ 「섬김의리더십」수강대상자는 「문제해결을위한컴퓨팅사고」를 추가이수 할 수 있음
4. 학점 및 평가: 2학점, P/F 방식, 절대평가
5. 이수 방법: 15주에 해당하는 수업 영상 시청 참여 후, 시험(평가) 시행하여 60점 이상 Pass
6. 참여 결과: 이수 기준 충족자(학점 인정 예정자) 명단 확인(클릭) ※ Ctrl+F로 학번조회
※ 1차 참여자 중 미이수자는 예비대학 2차를 통하여 이수가능: 2025.2.7.(금) ~ 2.26.(수)
7. 예비대학 이수자 만족도 조사: 만족도 조사(필참) => 클릭
※ 만족도 조사기간: 2025.2.4.(화) 까지
8. 학점 인정 시기: 2025-1학기 4~5월 중 반영 예정
9. 담당 부서: 교양대학, 041-550-0804 ~ 6
※ [참고사항] 교양교육과정 졸업 최저이수 학점표
구분 |
백석정체성 |
기초교양 |
심화교양 |
소양교양 |
소계 |
||||||||
채플과 섬김 |
사랑의 실천 |
맞춤형 글쓰기 |
글로벌 역량 |
정보 기술 |
과학과 토론 |
사고와 문제해결 |
균형 교양 |
창의 융합 교양 |
백석 멘토링 |
기독교 소양 |
인성 개발 |
||
전체 |
4학점 |
4학점 이상 |
2학점 |
6학점 |
2학점 이상 |
2학점 이상 |
2학점 이상 |
6학점 이상 |
자유선택 |
1학점 이상 (P/F) |
4학점 이상 |
4학점 이상 |
38학점 이상 |
관련 역량 |
섬김 |
소통 |
혁신 |
4대 역량 |
혁신 |
관계 |
관계, 섬김 |
70점 이상 |
주) 1.‘과학과토론’중 과학교과목은 자연계열 학부만 이수하고, 발표와토론 교과목은 자연계열
이외의 학부만 이수함
2. 2020입학자부터 백석멘토링은 매학년 마다 이수하여야 함(2018~2024학번 까지는 1학점,
2025학번 부터는 2학점을 이수함)
□ 정보기술(2학점 이상)
과목명 |
학점 |
권장 이수학기 |
이수조건 |
|
인문⦁사회⦁예체능 계열
자연계열(보건학부, 간호학과, 외식산업학부, 자유전공학부) |
IT트렌드의이해 |
2 |
1-1 or 1-2 |
1과목 2학점 이상 |
SW사고기법 |
2 |
|||
디지털영상의이해와활용 |
2 |
|||
빅데이터와세상읽기 |
2 |
|||
스마트폰프로그래밍이해와활용 |
2 |
|||
인공지능사회의이해 |
2 |
|||
인터넷프로그래밍이해와활용 |
2 |
|||
창의적정보활용 |
2 |
|||
생성형 AI와 미래교육 |
2 |
|||
AI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
2 |
|||
다함께 파이썬 |
2 |
|||
다함께 R코딩 |
2 |
|||
컴퓨터공학부 첨단IT학부 |
비주얼베이직프로그래밍 |
2 |
||
전체학부 |
문제해결을위한컴퓨팅사고 |
2 |
예비대학 |
자유선택 (P/F) |
IoT기초코딩 |
2 |
|||
☞ 컴퓨터공학부·첨단IT학부: ‘비주얼베이직프로그래밍’, ‘컴퓨터논리작성’ 교과목 수강을 권장하나, 타 교과목 수강도 가능함 |
□ 인성개발(4학점 이상)
과목명 |
학점 |
권장 이수학년 |
대상학부 |
이수조건 |
||||
대인 관계 |
인성과대인관계 |
2 |
1학년 |
전체 학부 |
4학점 이상 |
|||
KMS인성개발 |
2 |
|||||||
인성개발과 수퍼비전 |
2 |
2학년 이상 |
||||||
인성과 생애주기 |
||||||||
창의능력과소통인성 |
||||||||
성적우수자 |
대인관계 Leading Class |
2 |
3~4학년 |
|||||
성적차상위 |
대인관계 Expanding Class |
|||||||
글로벌시대의대인관계 |
2 |
희망학기 |
||||||
인공지능시대의대인관계 |
2 |
희망학기 |
||||||
사회 봉사 |
사회봉사1 |
각 1 |
2~4학년 |
|||||
사회봉사2 |
||||||||
인성개발과사회공헌 |
각 2 |
|||||||
지역사회공헌프로젝트 |
||||||||
지역사회공동체활동 |
||||||||
성적우수자 |
사회공헌 Leading Class |
2 |
3~4학년 |
|||||
성적차상위 |
사회공헌 Expanding Class |
|||||||
리더십 |
공동체를위한윤리적리더십 |
각 2 |
1학년 |
|||||
글로벌시대의리더십 |
||||||||
섬김의리더십 |
||||||||
커리어리더십 |
||||||||
ESG 프레임워크와 경영리더십 |
각 2 |
희망학기 |
||||||
인성과 리더십 |
||||||||
통일시대의 리더십 |
||||||||
문화예술 리더십 |
||||||||
범죄예방디자인프로젝트 |
||||||||
지역관광자원스토리텔링 |
||||||||
성적우수자 |
섬김리더십 Leading Class 글로벌 Leading Class 문제해결 Leading Class 의사소통 Leading Class 창의융합 Leading Class 협업 Leading Class |
2 |
3~4학년 |
|||||
성적차상위 |
섬김리더십 Expanding Class 글로벌 Expanding Class 문제해결 Expanding Class 의사소통 Expanding Class 창의융합 Expanding Class |
2 |
3~4학년 |
주1) 성적우수자: 직전학기 또는 전체 평점평균 4.0 이상인 자
주2) 성적차상위: 직전학기 또는 전체 평점평균 3.5 이상인 자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