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진단
- 진단 내용과 방법
- 각 프로그램 배치 후 교육 목표 설정을 위해 교육진단을 실시합니다. 교육진단 내용과 방법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그램명 | 검사 방법 | 목적 |
---|---|---|
징검다리 (유아반/영아반) |
부모면담 | 아동의 전반적인 발달과 행동 특성 관련 |
아동관찰 | 아동 행동 특성 및 선호도, 참여수준, 발달 특성 등 | |
발달 검사 | 전반적인 발달 수준 평가 | |
사회성 발달 검사 | 사회성 발달 수준 및 사회적 행동 특성 | |
사회-의사소통 발달 검사 | 사회의사소통 발달 특성 및 의사소통 행동 특성 등 | |
기타 | 참여 수준 평가, 선호도 검사 등 |
생애주기 및 발달 영역을 반영한 발달 지원 프로그램
프로그램 | 영아 | 유아 | 초등 | 중등 | 성인 | |
---|---|---|---|---|---|---|
자폐성 장애 학생의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 | 징검다리 - 영아반 (Early Development Support Program for infant and toddlers(BU-EDSP) |
● | ||||
징검다리 - 유아반 (BU Bridge School for young children with ASD) |
● | ● | ||||
도담누리 (BU family support program) |
● | |||||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학생 지원 프로그램 & 학습장애 학생 지원 프로그램 | ● | |||||
장애학생 행동지원 프로그램 | ● | ● | ||||
영재 지원 프로그램 | ● | ● | ● | |||
다문화 영유아 지원 프로그램 | ● | ● | ||||
인지발달 프로그램 | ● | ● | ||||
특수아동 체육교실 | ● | ● | ||||
장애아동 운동발달 프로그램 | ● | ● | ||||
성인기 장애인 체육 프로그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