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4차 산업혁명시대 고부가가치 산업 중 하나인 AR/VR 분야를 선도할 “창의 융합 역량을 지닌 산업 맞춤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공학적인 지식과 미학적인 감성을 겸비한 AR/VR 테크니컬 아티스트의 역량과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갖춘 혁신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전공특성
학생-산업체 수요기반 매칭 / PBL기반 산업 맞춤형 교육 / 산업체 파견 현장실무 교육훈련/맞춤형 교육 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를 기반으로, AR/VR 분야의 콘텐츠를 기획,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소모임 및 활동사항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야 하는 AR과 VR 분야의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학부의 학생들로 이루어진 프로젝트별 소모임을 활성화 할 것이며, 전담 지도교수와 산업체 멘토를 지정하여 각종 컨퍼런스와 전시회, 공모전에 출품하여 공공의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목표
- AR/VR 콘텐츠 기획자 양성
- AR/VR 콘텐츠 프로그래머 양성
- AR/VR 콘텐츠 디자이너 양성
관련자격증
게임기획 전문가, 게임그래픽 전문가,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멀티미디어콘텐츠 제작 전문가, 스마트멀티미디어 전문가, 컴퓨터그래픽스 운용기능사, 모바일앱 개발전문가(MAP), Unity3D 국제공인자격증
졸업후의 진로
AR/VR 기반 게임, 공간기반 체험 콘텐츠 제작, VR 테마파크, K-POP 콘텐츠, AR/VR 기반 실감형 교육 콘텐츠 관련 회사에서 기획자 및 개발자, 디자이너의 업무를 담당하며, 관련 분야에서 창업을 하거나, 전문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