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석대학합창단장 성 종 현
영성 넘치는 맑고 깨끗한 소리와 천상의 하모니로 최고의 순수 합창음악을 통해 소외된 영혼을 구원하며 위로와 감격을 주는 백석의 자랑
백석합창단은 “기독교 대학의 글로벌 리더인 백석대학교” 설립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교명과 함께 2006년 3월 창단된 “혼성 합창단”입니다.
국내 유일한 대학교 내의 전문 합창단으로 단원 전원이 성악 전공자들이며 4년 전 기간 동안 수업료 전액 장학금을 받는 합창(성악)특기자들이고, 매년 수시, 정시모집과 재학생오디션을 통해 장학생을 선발합니다.
채플을 포함한 각종 교내외 행사 지원, 자체 정기 연주회, 선교 연주회, 대내외 특별 연주회, 교회 음악의 교육과 훈련 및 개발보급, 음악활동을 통한 학원 복음화에 앞장서며 선교와 봉사활동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사랑’을 실천하는 기독교 정신에 근본을 두고 있습니다.
2007년 6월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성공적인 창단연주회를 가졌으며 제2회 아도나이 찬양 경연대회에서 대상(국회의장상)을 수상해 탁월하고 탄탄한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한국음악대학 합창제, 써칭 페스티발 초청연주, 한국합창제 연주, 천안 예술제, 선교 연주 등 활발한 연주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2008년 10월에는 중국 산둥성 엔타이시에서 한, 중 수교 16주년 기념 문화교류방문단의 일원으로 초청되어 연주하였고, 2009년 7월에는 제주국제합창제에 초대되어 국내외의 합창단과 함께 연주하였으며, 2010년 2월에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문화교류센터 초청 선교연주를 하는 등 매년 해외 연주로 세계복음화 선교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광야 같은 세상에서 영성 넘치는 맑고 깨끗한 소리와 천상의 하모니로 최고의 순수 합창음악을 통해 소외된 영혼을 구원하며 위로와 감격을 주는 백석의 자랑이자 세계 속의 합창단으로 자리 매김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