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40742
작성일
2024.03.27
수정일
2024.03.27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119

[예비 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재학생의 기숙사

안녕하세요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새학기를 맞이하여 각자의 방식으로 개강을 준비하고 계실텐데요다들 개강 준비는 잘 하고 계신가요?

백석대학교 재학생의  기숙사  백석생활관  꿀팁도!  신입생 주목  기숙사생들 주목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백석대학교 재학생의

기숙사

백석생활관

꿀팁도!

신입생 주목

기숙사생들 주목

이번 기사는 저번 백석대학교 재학생의 자취 편에 이어 기숙사 편입니다다음 학기에 기숙사를 고민하고 계실 학우분들은 읽어보시고 기숙사에 대해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숙사의 장점  캠퍼스 내에 위치한 백석생활관의 장점!  학교와의 거리  자취방보다 학교와 가까운 백석생활관!  가격 부담  학교 앞 자취방들보다 싼 가격!  좋은 시설  깔끔하고 다양한 기숙사내 시설 (헬스장 등)

기숙사의 장점

캠퍼스 내에 위치한 백석생활관의 장점!

학교와의 거리

자취방보다 학교와 가까운 백석생활관!

가격 부담

학교 앞 자취방들보다 싼 가격!

좋은 시설

깔끔하고 다양한 기숙사내 시설 (헬스장 등)

우선 기숙사의 장점에 대해 알아볼까요백석대학교의 기숙사인 백석 생활관의 가장 큰 장점은 캠퍼스 내에 위치하여 학교와 가장 가깝다는 점인데요백석 생활관은 체육관 아래 승리관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백석대학교는 캠퍼스가 크고 넓어서 시간표를 짤 때도 건물 사이의 거리를 고려해서 짜야 하는데요백석 생활관의 경우 캠퍼스 내에 위치하여 짧은 공강 시간에 편하게 각자의 호실에서 쉬기도 좋고아침에 자취하는 학우들보다 여유롭게 준비해서 나올 수 있다는 거리적인 장점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장점으로는 금전적 부분인데요학교와 가까울수록 자취방들의 가격은 부담스러운 가격까지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특히 본가에 자주 가거나 방학에 자취방을 비우는 경우더욱 부담스럽게 느껴질텐데요백석 생활관은 학교와 가까우며 자취방들에 비해 가격 부담이 적기 때문에 금전적 측면에서도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는 기숙사 시설이 뛰어나다는 것입니다백석 생활관은 외관내부 모두 깔끔하며 기숙사 내에는 편의점카페헬스장 등이 있습니다내부 사진이 궁금하신 분들은 기사 마지막 페이지 사진이나 백석 생활관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들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인 1실  룸메이트와 생활방식이 다르다면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  기숙사 규칙  통금시간, 클린데이 등의 규칙  식비 부담  조리가 불가능하여 사먹어야 하는 금전적 부담

기숙사의 단점

캠퍼스 내에 위치한 백석생활관의 단점!

2인 1실

룸메이트와 생활방식이 다르다면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

기숙사 규칙

통금시간, 클린데이 등의 규칙

식비 부담

조리가 불가능하여 사먹어야 하는 금전적 부담

그럼 기숙사의 단점에는 무엇이 있을까요백석 생활관은 기본 2인 1으로 쓰기 때문에 룸메이트와의 생활습관 차이로 다소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취침기상시간부터 청소도 함께 해야 하기 때문에 룸메이트와의 기숙사 생활 규칙을 만들거나 서로 배려하여 기숙사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다른 사람과 함께 생활하는 것 자체가 불편한 학우들은 백석 생활관은 2인 1실 사용이라는 것을 다시 고려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단점으로는 기숙사 규칙에 대한 부분입니다기숙사를 모두가 함께 사용하기 위해 규칙이 조금 있는데요예를 들면 통금시간과 클린데이 등의 규칙입니다잘 지킨다면 벌점을 받을 일이 없지만클린데이 등은 청소 후 검사까지 받아야 하기 때문에 일정 시간을 따로 투자하여 청소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식비 부담에 대한 내용입니다백석 생활관은 따로 식사가 제공 되지 않으며조리 또한 각 층에 있는 전자레인지와 뜨거운 물만 사용 가능합니다각 호실 내부에서는 조리가 어렵기 때문에 각자만의 방법으로 식사를 해결하는데본가에서 주기적으로 반찬을 들고 오거나 반찬을 부모님께서 보내주시는 경우는 식비 부담이 덜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편의점에서 사먹거나 외부 식당 혹은 학식당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금전적 부담이 생각 외로 클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숙사 추천 유형  캠퍼스 내에 위치한 백석생활관!  외로움을 타는 경우  룸메이트와 함께 생활하는 기숙사 추천!  아침 잠이 많은 경우  자취보다도 가까운 생활관의 큰 장점!  자취 생활에 금전적 부담이 있는 경우  통학이 불가능할 시 가장 금전적 부담이 적은 방법

기숙사 추천 유형

캠퍼스 내에 위치한 백석생활관!

외로움을 타는 경우

룸메이트와 함께 생활하는 기숙사 추천!

아침 잠이 많은 경우

자취보다도 가까운 생활관의 큰 장점!

자취 생활에 금전적 부담이 있는 경우

통학이 불가능할 시 가장 금전적 부담이 적은 방법

위 장단점들을 통한 기숙사 추천 유형을 알아볼까요?

첫 번째로 외로움을 타는 경우에 기숙사를 추천합니다기숙사는 2인 1실로 자취보다 덜 외로우며 룸메이트와 친해질 수 있다는 점도 누군가에겐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친해져서 함께 밥도 먹고 과제도 하며 학교생활을 한다면 외로움을 많이 타더라도 기숙사 생활을 즐겁게 추억으로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아침 잠이 많은 경우입니다기숙사의 가장 큰 장점인 학교와의 거리가 압도적으로 가깝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거나잠이 많은 경우에 기숙사에서 생활한다면 강의 시간에 늦지 않게 여유롭게 준비하거나 조금이라도 더 잘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자취생활에 금전적 부담이 있는 경우입니다. 기숙사는 통학이 불가능할 시 가장 금전적 부담이 적은 방법이기 때문에 이런 학우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기숙사 시설 소개  캠퍼스 내에 위치한 백석생활관!  관생실 내부 생활관 외부  휘트니스센터 세탁실과 공동취사실

기숙사 시설 소개

캠퍼스 내에 위치한 백석생활관!

관생실 내부 생활관 외부

휘트니스센터 세탁실과 공동취사실

기숙사를 고민 중인 학우들을 위한 기숙사 시설 소개입니다관생실 내부생활관 외부휘트니스센터세탁실과 공동취사실의 사진이며 더 많은 사진은 백석생활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바랍니다 :)

 

백녹담의 더 많은 활동들은 여기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평일 9시~18시 실시간 답변)  블로그  https://blog.naver.com/buipsi0800  인스타그램  @baekseok_univ  유튜브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백녹담의 더 많은 활동들은 여기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평일 9시~18시 실시간 답변)

블로그

https://blog.naver.com/buipsi0800

인스타그램

@baekseok_univ

유튜브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다음 기사는 백석대학교 재학생의 통학 편으로 찾아오겠습니다더 많은 활동들은 다양한 SNS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326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