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40833
작성일
2024.03.30
수정일
2024.03.30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263

[예비 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 패드vs노트북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를 녹녹(knock-knock) 두드리는 이야기를 담는 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백녹담  노트북  vs  패드  노트북과 패드 고민 중인 백석인 모두 모여라!  *주관적 의견 포함

백녹담

노트북

vs

패드

노트북과 패드 고민 중인 백석인 모두 모여라!

*주관적 의견 포함

새학기를 맞이하며, 노트북과 패드를 고민하는 재학생 분들과 새내기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그런 백석인들을 위하여 백녹담의 주관적 의견으로 노트북과 패드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는데요, 고민 중이신 분들은 이 기사를 통해서 고민을 정리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노트북  노트북의 특징  과제용 특정 전공 다양한 가격대  " 노트북은 필수. "  -집이나 기숙사에 컴퓨터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한글, ppt 작업을 위한 노트북은 필수적인 존재.(교양수업 포함)  -특정 전공들(디자인, 첨단 등)은 수업에서도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중요한 노트북  -50만원선부터 300만원을 넘는 가격대와 성능으로 폭 넓은 선택지

노트북

노트북의 특징

과제용 특정 전공 다양한 가격대

" 노트북은 필수. "

-집이나 기숙사에 컴퓨터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한글, ppt 작업을 위한 노트북은 필수적인 존재.(교양수업 포함)

-특정 전공들(디자인, 첨단 등)은 수업에서도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중요한 노트북

-50만원선부터 300만원을 넘는 가격대와 성능으로 폭 넓은 선택지

우선 노트북의 특징부터 알아볼까요? 노트북은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필수품입니다. 집이나 기숙사에 컴퓨터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곤 교양, 전공 과제등의 한글, ppt, 워드 등의 작업을 위하여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디자인영상학부, 첨단 it학부등의 특정 전공들은 전공 수업에서도 사용하기 때문에 노트북이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50만원대부터 300만원을 넘는 가격대와 다양한 성능으로 폭 넓은 선택지가 있지만, 그만큼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필요한 기능과 성능의 정도를 파악 후 선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패드  패드의 특징  필기용 휴대성 그 외 용도  "패드는 선택 "  -여러 어플들을 통해 수업 내용을 필기하고, 복습하기 좋음  -노트북보다 작고 가벼워서 들고 다니기 좋음  -영상 시청,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

패드

패드의 특징

필기용 휴대성 그 외 용도

"패드는 선택 "

-여러 어플들을 통해 수업 내용을 필기하고, 복습하기 좋음

-노트북보다 작고 가벼워서 들고 다니기 좋음

-영상 시청,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

그럼 다음으로는 패드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패드는 필수가 아닌 선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패드의 가장 큰 특징은 필기가 편하다는 점인데요, 노트북은 타자로만 필기가 가능하다면 패드는 여러 어플을 통해 직접 손글씨로 필기가 가능합니다. 복습하거나 수업 내용을 정리하기 유용하며 특히 전공 책이 두꺼운 경우, 책을 스캔하거나 파일로 만들어 패드에 들고 다닐 수 있어서 노트북보다 작고 가벼워서 휴대성이 좋고 그 외로도 영상 시청,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용도로 패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비교하기  노트북 vs 패드  A 노트북   -비교적 무거움  -한글, ppt, 워드 등 가능  -전문적인 작업 가능  -마우스 등의 부가적인 것 선택  -필기 등의 기능은 어려움  B 패드  -비교적 가벼움  -한글, ppt, 워드 작업 어려움  -너무 무거운 작업 불가  -펜슬 등 부가적인 것 선택  -필기, 교재본 저장하기 쉬움

비교하기

노트북 vs 패드

노트북

-비교적 무거움

-한글, ppt, 워드 등 가능

-전문적인 작업 가능

-마우스 등의 부가적인 것 선택

-필기 등의 기능은 어려움

패드

-비교적 가벼움

-한글, ppt, 워드 작업 어려움

-너무 무거운 작업 불가

-펜슬 등 부가적인 것 선택

-필기, 교재본 저장하기 쉬움

그럼 이제 노트북과 패드를 비교해볼까요? 둘의 무게를 비교했을 때 노트북은 무겁고, 패드는 비교적 가벼운 편입니다. 다만, 노트북은 한글, ppt, 워드 등을 포함하여 다른 전문적인 작업이 가능하다면 패드는 어려운 편입니다. 노트북에는 마우스라는 부가적 요소가 따라다닌다면, 패드로 필기를 하기 위해서는 펜슬이 필요합니다. 이런 이유로 노트북은 필기 등의 기능을 소화하기 어렵다면 패드는 필기, 교재본 저장등은 유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노트북 종류  노트북 브랜드 추천  1 LG 그램 무난하고 학생용 노트북으로 유명함  2 APPLE 맥북 전문적인 작업이나 애플 브랜드의 패드, 휴대폰 사용시 자료 전달이 편함.  3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가격이 저렴하지만 성능도 좋아서 가성비 노트북으로 추천  *특정 노트북 홍보 목적이 아닌 작성자의 판단 하에  도움이 되는 브랜드를 추천하는 주관적 의견입니다.

노트북 종류

노트북 브랜드 추천

LG 그램 무난하고 학생용 노트북으로 유명함

APPLE 맥북 전문적인 작업이나 애플 브랜드의 패드, 휴대폰 사용시 자료 전달이 편함.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가격이 저렴하지만 성능도 좋아서 가성비 노트북으로 추천

*특정 노트북 홍보 목적이 아닌 작성자의 판단 하에

도움이 되는 브랜드를 추천하는 주관적 의견입니다.

노트북을 고민하는 학우분들을 위해 노트북 브랜드를 추천해보겠습니다! 특정 노트북 홍보 목적이 아닌 작성자의 판단 하에 도움이 되는 브랜드를 추천하는 주관적 의견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로는 무난하고 학생용 노트북으로 유명한 LG 브랜드의 그램 노트북입니다. 두 번째는 APPLE 브랜드의 맥북입니다! 전문적인 작업이나 애플 브랜드의 패드, 휴대폰 사용시 자료 전달이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레노버 브랜드의 아이디어패드입니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성능도 좋아서 학생용 가성비 노트북으로 추천합니다!

 

패드 종류  패드 브랜드 추천  1 삼성 갤럭시탭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패드  2 APPLE 아이패드 그림 그리기에 유용하여 아이폰 사용시 자료 전달이 편함.  3 레노버 레노버 탭 저렴한 가격의 패드로 추천  *특정 노트북 홍보 목적이 아닌 작성자의 판단 하에  도움이 되는 브랜드를 추천하는 주관적 의견입니다.

패드 종류

패드 브랜드 추천

삼성 갤럭시탭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패드

APPLE 아이패드 그림 그리기에 유용하여 아이폰 사용시 자료 전달이 편함.

레노버 레노버 탭 저렴한 가격의 패드로 추천

*특정 노트북 홍보 목적이 아닌 작성자의 판단 하에

도움이 되는 브랜드를 추천하는 주관적 의견입니다.

그럼 패드 브랜드 추천도 알아볼까요? 마찬가지로 특정 패드 홍보 목적이 아닌 작성자의 판단 하에 도움이 되는 브랜드를 추천하는 주관적 의견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삼성의 갤럭시탭은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패드로 추천드리며, APPLE의 아이패드는 그림 그리는 취미가 있거나 아이폰 사용시 자료 전달이 편하여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는 레노버의 레노버탭입니다. 위 두 패드보다 저렴한 가격의 패드로 추천드립니다!

 

백녹담  더 많은 활동들  카카오톡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평일 9시~18시 실시간 답변)  인스타그램 @baekseok_univ  블로그  https://blog.naver.com/  buipsi0800  유튜브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백녹담

더 많은 활동들

카카오톡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평일 9시~18시 실시간 답변)

인스타그램 @baekseok_univ

블로그  https://blog.naver.com/

buipsi0800

유튜브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이번 기사는 유익하셨나요? 주관적 의견이 들어간 기사이므로 참고만 하셔서 본인의 판단으로 노트북과 패드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백녹담의 더 많은 활동들은 위 sns에서 확인 가능하시며, 3월 건강하게 마무리하시고 백녹담은 더 다양한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328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