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8509
작성일
2023.11.30
수정일
2023.11.30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356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태권도전공 공연 '2023 사랑아' 그 뒷 이야기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어느덧 2023년도도 끝자락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백석인들은 이번년도 계획은 모두 이뤄가고 계신가요? 다들 이번년도도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1113일부터 16일까지 채플 시간에 특별한 공연을 진행했다던데 백석인들 모두 보셨나요? 독립영웅들이 백석인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공연이었다는데 이번 기사는 이 특별하고 뜻깊은 공연을 담은 인터뷰입니다. 이번 기사를 통해 스포츠 태권도전공 학우님들이 전하는 독립영웅들의 메시지, 사랑이 담긴 공연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 이해하고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2023 사랑아

2023 사랑아

 

백녹담: 안녕하세요 백녹담입니다. 이번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뷰 전에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려도 될까요?

임향원 학우님: 안녕하십니까 스포츠과학부 태권도전공 21학번 임향원입니다.

 

백녹담: 이번에 태권도학부에서 감동적이고 멋진 공연을 보여줬다고 하는데요, 공연에 대한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임향원 학우님: 공연 이름은 2023 사랑아입니다. 공연은 1113일부터 17일까지 5일동안 이루어졌으며 하루에 3번씩 공연이 진행 되었습니다. 2023 사랑아는 과거 독립 영웅들의 정신을 되살려 현시대 청년들에게 변화, 도전, 열정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가진 메세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백녹담: 이런 완벽한 공연을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했을텐데 준비는 어떻게 이뤄졌었나요?

임향원 학우님: 공연 한 달 전부터 체육관 109, 110, 유도장에서 매일같이 밤새우며 공연을 기획하고 주말에도 쉬지 않고 모여서 공연 준비를 했습니다. 솔직하게 말씀 드리자면 한 달 내내 쉬는 날 없이 연습을 한다는 게 지치고 많이 힘들었는데 공연을 하면 얻게 되는 뿌듯한 감정이 어떻게 다가오는지 알기 때문에 그거 하나 바라보고 열심히 준비했던 것 같습니다.

 

백녹담: 학우님께서는 이번 공연에 참여하게 된 계기가 따로 있나요?

임향원 학우님: 저희 학교에서 2019년부터 독립열사분들과 관련된 공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제가 입학하기 전부터 유튜브 알고리즘에 가끔 떠서 영상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 때 나도 저런 멋진 공연, 다른 사람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그런 공연 해보고 싶다.”라고 생각 했었는데 2021년도에 입학하고 난 후 채플 공연이라는 좋은 기회가 생기게 되어 무조건적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참여하신 계기가 너무 멋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공연 연습이나 공연을 진행하면서 어려웠던 점이 없으셨나요?

임향원 학우님: 각자 맡은 역할을 소화해야 하는 부분에 있어서 어려움이 조금씩은 있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저희가 연기를 전공하는 학생들이 아니기 때문에 태권도를 하면서 연기를 함께 해야 한다는 점이 쉽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백녹담: 태권도만으로도 쉽지 않았을텐데 연기까지 완벽하게 보여주셔서 정말 멋있게 봤습니다. 이번 공연이나 공연 연습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임향원 학우님: 한 달 동안 매일같이 똑같은 노래를 듣고 하다보니 자다가 갑자기 일어나서도 공연의 한 장면에서 나오는 대사들을 잠꼬대로 한다던가 연습하는 장면이 꿈에 나온다던가 하는 사람들이 있었다고 들어 웃기기도 하고 마음이 아프기도 했습니다.

 

백녹담: 멋진 공연뒤에 노력으로 생긴 귀여운 에피소드가 있었네요. 혹시 공연을 진행하며 가장 좋았던 점이나 배운점이 있었나요?

임향원 학우님: 공연을 준비하면서 1학년부터 4학년까지 전체 학년이 함께 무언가를 위해서 다같이 힘을 합쳐 준비해 나간다는게 쉽지 않았을텐데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는게 큰 기쁨이었던 것 같습니다. , 이렇게 큰 공연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의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이번 공연을 통해 다양한 반응이 있었을것 같은데 기억에 남는 반응이 있으셨나요?

임향원 학우님: 이번 공연을 하면서 정말 많은 반응들이 있었고 기억에 남는 반응들이 많았습니다. 공연 한 인원 대다수가 뽑은 기억에 남는 반응은 주인공들에 가려지신 분들, 주인공들을 빛내기 위해서 땀 흘리는 모습이 대한독립의 감동만큼이나 감동이었다. 덕분에 주인공들이 빛날 수 있었다.” 라는 이 말이 모두에게 와 닿는 말이어서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백녹담: 정말 너무 멋진 공연에 멋진 반응인 것 같습니다. 이번 공연 이후로 준비하고 있는 공연이나 대회가 있으신가요?

임향원 학우님: 이번 공연을 마치기 전까지 저희가 3월부터 정말 쉴 틈 없이 달려왔기 때문에 지금 당장은 조금 쉬어가고 있습니다. 예정으로는 12월 말에 공연이 하루 잡혀있으며 1월에 해외파견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백석인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이 있다면?

임향원 학우님: 이번 2023 사랑아 공연 재미있게 즐겁게 감동적이게 인상 깊게 봐주셔서 정말 너무 감사드리고 이런 공연을 준비할 때는 너무 힘들지만 그런 반응들이 있기에 뿌듯함을 느껴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내년에도 더 좋은 멋있는 공연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저희 공연을 통해 느끼는 것들이 있으셨으면 좋겠고 학교에 계시는 동안 많은 볼거리들 제공 해드릴테니 앞으로 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백석대학교 백석인들을 따듯하게 만들어줬던 도전을 두려워하지 말라라는 그들의 메시지 잘 받으셨나요? 공연을 보시지 못한 분들도, 공연을 보신 분들도 이번 기사를 통해 독립영웅들의 뜨거움을 담았던 ‘2023 사랑아공연의 메시지가 전해졌길 바랍니다. 또한 멋진 메시지 만큼이나 멋진 공연 뒤에는 태권도학부의 땀 맺힌 열정이 있었다는 사실을 모두 아셨길 바랍니다. 다음번에는 더 유익하고 다양한 기사를 통해 찾아뵙겠습니다. 공연을 준비했던 스포츠학부 태권도전공 학우님들도 공연을 즐겼던 백석인들도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백석인들이 되시길 백녹담이 항상 응원합니다!

511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