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0083
작성일
2022.09.12
수정일
2022.09.12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1169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수시 원서 접수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external_image 

9! 무슨 향기가 나지 않나요...? 맞습니다! 바로 입시의 향기..... 백석인들도 입시를 통해 백석대학교에 오게 되었는데요. 백석대학교를 꿈꾸는 많은 예비 백석인들을 위해 수시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백석인을 꿈꾸고 있는 예비 백석인들은 이번 기사 주목해주세요!

 

예비 백석인 여러분! 대학교를 지원하기 전에 전년도 입시결과를 자신의 성적과 비교하여 고려해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백석대학교는 학생부교과 성적을 학년별 반영비율 구분 없이 국어, 영어, 수학, 사회(국사·도덕 포함), 과학 5개 교과 중 상위 15개 과목 반영합니다.(전형 마다 다르게 계산하는 경우가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모든 학기 모든 과목의 성적을 반영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백석대학교식 성적을 계산해서 비교하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계산하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손쉽게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백석대학교 입시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수시 배너 부분에 학생부 성적산출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이용하시면 정확한 백석대학교식 성적을 산출해보실 수 있습니다 :)


external_image

백석대학교 입시 홈페이지입니다!

-> https://ipsi.bu.ac.kr/admission/main.jsp

 

그리고, 모집요강을 확인하고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전형을 선택하셔서 후회없는 결정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백석대학교 주요사항에 나와 있는 내용입니다!

 

 external_image

- 면접고사, 실기고사(디자인영상학부)를 실시하는 전형의 모집단위 예상문제는 입시홈페이지에 사전 공개!

- 학생부종합 창의인재 전형의 선발방법은 면접고사 없이 서류평가(학교생활기록부 + 자기소개서) 100%로 선발!

- 학생부교과 성적을 반영하는 방법!
  학년별 반영비율 구분 없이 국어, 영어, 수학, 사회(국사.도덕 포함), 과학 5개 교과 중 상위 15개 과목 반영!

- 검정고시 성적을 반영하는 방법!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한국사(국사), 과목 중 상위 5개 과목 반영!

 

백석대학교 모집요강에 나와 있는 내용입니다.

 

 external_image

- 전 모집단위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기준 없음

- 전 모집단위 교차지원 가능(인문계·자연계 구분 없음)

- 아래 내용을 제외한 모든 전형 간 복수지원 가능

- 동일 전형 내 다른 모집단위 복수 지원 불가

- 다른 전형이라도 실기고사 및 면접고사를 시행하는 모집단위에 지원한 수험생은 면접고사 및 실기고사를 시행하는 모집 단위에 복수 지원 불가(학생부 100%로 선발하는 전형으로는 복수지원 가능)

 

위에 나와 있는 내용처럼 면접고사,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전형은 미리 입시홈페이지에 예상문제를 업로드해주기 때문에 꼭! 확인해서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비 백석인 여러분 입시 기간이라 많이 힘드시겠지만 건강 챙기면서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백석대학교가 여러분들을 기다리겠습니다 :)

 

external_image

326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