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흑역사 미리 방지하자★
준비된 신입사원!!
예비 직장인을 위한 비즈니스 글쓰기, 공문서 및 회의록 작성 기술을 알려드립니다.
⊙ 운영기간 : 11.28(월) ~ 29(화) 18:30~21:30 (총 2일, 각 3시간씩 총 6시간)
⊙ 대상 : 백석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 수업내용
날 짜 |
시 간 |
세 부 내 용 |
11. 28(월) |
18:30 ~ 19:20 |
비즈니스 글쓰기의 이해1 - 비즈니스 글쓰기란? - 좋은글 vs 나쁜 글 - 문서 이해능력과 문서 작성 능력 |
19:30 ~ 20:20 |
비즈니스 글쓰기 실습 - [실습] 단문쓰기와 중복 피하기 - [실습] 주어와 술어의 일치 - [실습] 능동/수동 표현의 구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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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 21:20 |
비즈니스 글쓰기의 이해2 - [실습]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 실습 - 공문서 작성법 - 회의록 작성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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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29(화) |
18:30 ~ 19:20 |
문서와 보고서 작성, 왜 필요하고 왜 중요할까? - 회사는 ‘글’과 ‘말’로 커뮤니케이션 한다 - 보고 받는 사람에 대한 이해 |
19:30 ~ 20:20 |
보고서 작성의 전략과 기본 스킬 - About 문서&보고서 - 문서 및 보고서 작성의 기본 스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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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 21:20 |
보고서 작성의 핵심기술 - 제목부터 기획하라 - 꼭 필요한 목차를 구성하라 - 요약·압축·핵심의 기술 : 간결, 명쾌, 핵심 |
⊙ 신청 링크 : https://forms.gle/vEsn4mDLJRNaF5NB7 (선착순 접수)
⊙ 문의 : 취업진로지원처 041-550-06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