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2.08.22
작성자
교무처
조회수
5755

2022-2학기 학사(수업)운영 방법 및 주요사항 안내

2022-2학기 학사(수업)운영 방법 및 주요사항 안내

 

 

우리대학은 교육분야 포스트 오미크론 대응 일상회복 추진에 따라 구성원들의 안전과 학사(수업)운영 효과성 제고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운영하고자 합니다.

 

ᵒ 교육부(2021. 10. 29.) 교육분야 단계적 일상 회복 추진 방안

ᵒ 교육부(2022. 01. 05.) 코로나 위기를 넘어 학교 일상회복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교육 대전환

ᵒ 교무처-5166(2022. 1. 24.) 2022학년도 1학기 학사운영 주요사항 안내

ᵒ 교육부(2022. 04. 20.) 포스트 오미크론 대응 일상회복 추진방안

ᵒ 교무처-2497(2022. 7. 27.) 2022-2학기 수업평가계획서 입력 의뢰

ᵒ 교육부(2022. 8. 4.) 2022학년도 2학기 대학 방역 및 학사운영 방안 안내

 

1. 학사(수업)운영 방법

 

수업운영 기본원칙

수강인원에 상관없이대면수업 진행 정상화 추진>

기존(기 승인된) (부분)원격(사이버) 수업은 유지됨

 

대면수업시 유의사항

 -.‘코로나 기본 예방 수칙을 숙지하여 주시고, 강의실 입실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사용 등 예방조치를 철저히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추후, 코로나 19 상황과 정부 방역당국의 방역관리지침에 따라 추가 안내 및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학사(수업)운영 주요사항

 

. 개강일: 2022. 8. 29.()/정상수업

 

. 2022학년도 2학기 요일별 수업일

구분

개강일/종강일

829() / 1222()

1주차 수업일

829

830

831

91

92

15주차 수업일

1219

1220

1221

1222

1216

수업결손일

(사유)

912

(추석연휴)

103

(개천절)

1010

(한글날 대체휴일)

1018

(월요일수업지정보강일)

111

(개교기념일)

1019

(금요일수업지정보강일)

112

(금요일수업지정보강일)

1020

(수시면접)

1027

(수시면접)

99

(추석연휴)

1021

(수시면접)

1028

(수시면접)

학사일정 변동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음


. 출결 관련 안내

 1) 스마트 출결 시스템 안내

  이용방법: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출석 확인

   <앱스토어에서백석대학교 스마트출결(학생용)”을 검색하여 설치 요망>

   ∘ 스마트 출결 매뉴얼은 수업시간표 책자 또는 홈페이지 학사종합안내-주요학사제도-스마트 출석 관리 학습자 매뉴얼참고

 2) 출석관리

  출석점검 결과는 매 교시별로 정확하게 기록유지함

  무단결석, 강의 도중 무단퇴실 등은 결석으로 처리하며, 지각과 조퇴는 3회를 1회의 결석 으로 처리함

  ∘ 조기취업자는 취업개시(조기취업신청원 승인)일부터 출석을 인정함

 3) 학생의 출석 인정 관련 사항 안내

 ∘ 교무규칙 제58조 각 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음

  ∘ 출석인정 사유 및 내역

인정사유

인정기간

구비서류

진행방법

본인결혼

5

청첩장

학생은 해당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학부사무실에 제출

 

교원은 학부장 명의의

출석인정 확인서 등을

확인 후 출석인정

직계가족 사망

5

사망진단서 등

징병 검사, 예비군

해당기간

징병검사통지서

훈련 참석확인서

교무(학생)처장이 승인한 경우

해당기간

해당 공문서

질병

입원: 입원일로부터 2주이내

입원확인서

당일 진료: 해당일

(학기당 2회를 초과할 수 없으며 출석에 상응하는 과제물 부여, 발표 등 으로 출석을 인정함)

진료확인서 및

진료비납부영수증

코로나 19

7일 이내

코로나 확진관련 증빙서류 등

코로나 19 확진이 된 경우 등교하지 않고 교과목 담당교수나 학생처로 연락

  출석인정 방법

   - 학부장 명의의 출석인정 확인서 또는 학부에서 송부한 문자나 전자우편(E-mail)을 확인 후에 출석인정으로 처리

   - 출석인정 사유가 당일 진료의 경우에는 과제물, 발표 등 부여 후 결과로 출석을 인정함

 

. 성적평가 안내

 1) 평가비율

  2022학년도 2학기 수업평가계획서에 명시된 평가 반영비율로 평가

 2) 출석성적

   수업일수 충족: 1학점당 실 수업시간 15시간 준수(고등고육법 및 동법 시행령 제14)

  실제 수업 시간수의 3/4이상을 출석해야만 성적처리가 가능하며 1/4을 초과하여 결석한 학생은 성적에 상관없이 출석미달 ’F’로 처리함 

 3) 성적평가 분포비율

구분

적용대상 교과

성적평가비육

성적평가

등급

일반교과

A등급(A+, A)25%이하,

A등급과 B등급의 합은 65%이하

혁신교과목, 캡스톤디자인, 교직, 글로벌역량B·C트랙, 10명이하, 학생제안 설계과목

A등급(A+, A)40%이하

(B+ 이하는 제한없음)

멘토링, 사회봉사활동, 전공 및 교양 일부교과

P/F

현장실습, 개인실기지도, 글로벌역량A트랙,

사회맞춤형교과, 혁신인증 판정된 교과,

전공 및 교양 일부교과

절대평가

 

 ※ 혁신교과목: 커리큘럼인증센터에서 개강 전에 시행하는 성적등급비율 유연화 심사에 통과한 혁신교과목 강좌

 ※ 혁신인증 판정된 교과목: 전 개설학기 학기말에 교과목 혁신인증제에 참여하여 교과목의 운영 성과에 대한 혁신인증        을 판정 받은 강좌

4) 성적열람 및 정정: 2022. 12. 29.()~2023. 1. 3.() (온라인 정정 신청)

 

. 종강일: 2022. 12. 22.()

 

 

2022. 8. 22.

 

  

교 무 처 장

다음글
이수구분변경 및 학점포기 신청 안내
교무처 2022-08-23 11:22:53.0
이전글
2022-1학기 강의평가 결과 우수교원 안내
교무처 2022-08-22 13:35: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