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8413
작성일
2023.11.27
수정일
2023.11.27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933

[예비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천안시민 한마음 체육대회 후기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혹시 천안시민 한마음 체육대회를 아시나요? 대대적으로 코로나 시기인 2년을 제외하고 올해까지 58회로 매년 이뤄졌는데요. 매년 열리는 체육대회인 만큼 다양하고 많은 부스와 경기들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에 제가 부스 운영으로 참가하면서 백석대학교 부스는 어떻게 이뤄졌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전에 천안시민 한마음 체육대회에 대해 알려 드려야겠죠!


천안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회원 종목 단체가 주관한 체육대회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활력 넘치는 스포츠 도시, 건강한 천안 시민을 슬로건으로 내세웠습니다. 체육대회인 만큼 축구, 육상, 줄다리기 등 11개 종목과 검도, 농구, 스쿼시 등 14개의 생활체육 종목을 31개 읍면동을 대표해 출전한 선수들이 경기를 치릅니다. 일반 체육대회와는 달리 다채로운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고, 참가한 선수뿐만 아니라 천안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체육대회가 또 있을까요?



부스는 천안 운동 종합장에서 경기장과 관객석을 제외하고 사진처럼 운영되었는데요. 읍면동에서 운영한 부스 이외에 체력 인증 센터나 한의원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내세웠습니다. 백석대학교와 남서울대학교, 상명대학교, 단국대학교의 체육 학과 학우들이 천안시 체육 활동 향상에 도모하여 총 세 번의 포럼을 진행해 체육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저희 백석대학교에서는 부스를 세 구역으로 나누어서 진행했습니다

체험할 수 있는 활동에 따라 운영진을 달리하여 그림과 같이 분리했습니다.



스포츠과학부 학생회에서는 풍선 터뜨리기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다른 활동과 달리 어린아이들도 즐길 방법을 모색하다 택한 활동이었습니다. 풍선 터뜨리기는 다트를 던져 벽에 붙어있는 풍선을 터뜨리는 단순한 행동이지만, 대상에 대해 집중하고 정확하게 던져야 하기에 팔의 근력도 필요합니다. 생각과 달리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 분들도 즐기고 가셔서 예상치 못한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BEST’ 동아리에서는 통증을 느끼는 시민께 그에 맞는 테이핑을 해 드렸습니다. 아프신 발걸음으로 오셨다가도 학우들의 따뜻한 웃음과 친절하고 능숙한 손길로 테이핑을 해 드리니 한결 가벼워지신 발걸음으로 나가는 것을 보니 괜스레 제가 들떴습니다. 허리나 다리, 발목, 손목을 능숙하게 테이핑하시는 동아리원 학우분들이 멋있어 보이기도 했습니다.



노인건강프로그램에서는 폼롤러와 마사지 볼을 활용한 마사지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말랑한 매트 위에서 폼롤러에 몸을 맡기고 스트레칭 활동을 진행하기에 장소가 협소했지만, 느리고 반복적인 활동으로 금방 적응하셨고 어깨와 허리가 많이 풀린 상태로 부스를 나가셨습니다. 마사지를 배우신 시민분께서 테이핑을 받고 스트레칭도 하니 몸이 많이 가벼워지셨다고 하셨습니다. 마사지 볼은 밟고 일어서서 발을 지압하거나 겨드랑이를 눌러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동작을 알려드렸습니다.

   

코로나와 같이 많은 사람들이 모일 수 없게 되지만 않는다면 내년에도 체육대회는 열릴 것입니다. 내년에도 기회가 된다면 참가해서 또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한마음 체육대회에서는 더욱더 체육대회를 즐기는 학우분들을 뵙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좋은 기사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439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