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0293
작성일
2022.09.20
수정일
2022.09.20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538

[예비 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전공소모임 소개 <관광경영학 전공 소모임 “S-TOP”>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오늘은 관광학부 관광경영학 전공 소모임인 S-TOP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관광경영학 전공 소모임인 S-TOP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부회장을 맡고 있는 관광학부 21학번 김균하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김균하 학우: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관광학부 소모임 S-TOP에서 부회장을 맡고 있고 관광학부 관광경영학 전공하고 있는 20214388 김균하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백녹담: 관광경영학전공 소모임 “S-TOP”에 대한 구체적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균하 학우: S-TOP는 관광학부 학부생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기 위한 소모임으로서 다른 소모임과의 차이점은 일반 여행과는 다르게 단순 관광이 아닌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 SIT여행입니다. 공모전 또한 단지 제출만을 위한 공모전이 아닌 관련된 장소 등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는 동아리입니다.

 

백녹담: 관광경영학전공 소모임 “S-TOP” 지원부터 합격까지 어떤 과정이 있나요?

 

김균하 학우: 저희 동아리는 현재까지 매학기마다 모집 중에 있으며 누구라도 열심히 하는 열정만 있다면 학년 관계없이 환영하고 있습니다. 모집공고를 통해 연락을 주시면 임원들과 함께 가입을 희망하는 학우와 면접을 통해 선발되며 이후에 공모전 정보 등을 통해 하고 싶은 공모전 조를 편성하여 참여하는 방식입니다.

 

백녹담: 관광경영학전공 소모임 “S-TOP”에 어떤 계기로 가입하게 되셨나요?

 

김균하 학우: 비대면이라 공모전이나 교우관계에 있어 정보나 어려움이 있었고 정보를 찾던 도중에 모집공고를 보게 되어 면접을 통해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관광경영학전공 소모임 “S-TOP”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신가요?

 

김균하 학우: 비대면에는 다양한 활동에 제약이 있어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조금 완화 된 이후에 동아리 부원들과 조를 각자 편성하여 공모전과 같은 방식으로 자신의 조가 가고 싶은 관광지, 여행 등을 컨셉을 정하고 맞춰 여행계획서를 만들어보고 후에 발표를 통해 서로의 계획서를 비교하고 투표를 통해 그곳의 여행지를 가는 활동이 있었습니다. 발표 이후 다시 코로나로 인하여 여행지는 가지 못했지만 발표를 통해 조의 부족한 점들을 피드백하고 인지하는 과정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서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백녹담: 관광경영학전공 소모임 “S-TOP”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인가요?

 

김균하 학우: S-TOP은 서로 다양한 공모전 정보를 공유하고 마음이 맞는 사람들끼리 조를 편성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또 여행을 직접 체험하며 미래 자신에게 관광학부 학생으로서 필요한 역량들을 얻을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백녹담: 관광경영학전공 소모임 “S-TOP” 활동을 어떤 분에게 추천해주고 싶으신가요? 그 이유도 궁금합니다!

 

김균하 학우: 공모전에 관심이 많은 분들! 그리고 다양한 경험을 원하고 의미있는 학교생활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저희 동아리가 물론 친목을 위한 부분도 있지만 저희 동아리의 중심은 미래 자신의 진로에 있어 도움이 되는 동아리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있어 좀 더 활동적이고 의미있는 동아리가 되려고 노력중이며 저희와 생각이 같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백녹담: 2학기에 계획된 관광경영학전공 소모임 “S-TOP”의 활동계획을 말씀해주세요.

 

김균하 학우: 저희는 기존 코로나로 많은 활동에 제약이 있었던 만큼 이번 학기는 다양한 체험과 공모전에 힘 쓸 것이며 현재도 각자의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모집이 마감되고 새로운 부원이 결정된다면 본격적으로 하고 싶은 공모전, 체험등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백녹담: 관광경영학전공 소모임 “S-TOP” 지원자들이 알면 도움될만한 면접 TIP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김균하 학우: 저희는 크게 무언가를 바라지 않습니다. 단지 그저 놀기 위한 동아리로 생각하시는 분들보다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은 분들이 오신다면 어려움 없이 붙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백녹담: 관광경영학전공 소모임 “S-TOP”를 한 문장이나 단어로 표현해주세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김균하 학우: 함께 나아가는 동아리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저희는 아직 어리고 많은 경험을 하기에 충분한 나이입니다. 그런 저희에게 있어 체험과 활동은 분명 미래의 자신에게도 또 현재의 자신에게도 자산이 됩니다. 저희 동아리는 옆에 친구와 또는 새로운 사람과 함께 더 나아가기 위해 달려가는 동아리라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인터뷰 소감과 예비 백석인들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김균하 학우: 이런 인터뷰가 처음이라 사실 잘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저 백석대 학우 분들, 또는 예비 백석 후배님들에게 저희의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면 그리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면, 그리고 이런 동아리도 있구나 정도만 생각해주셔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인터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했고 앞으로도 열심히 하는 S-TOP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백석대학교 관광학부에 입학을 원하는 예비백석인분들

및 관광학부에 재학 중이신 백석인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관광학부 관광경영학 전공 소모임 S-TOP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326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