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7869
작성일
2022.05.02
수정일
2022.05.02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467

[예비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지역관광자원 스토리텔링 소개

안녕하세요 ! 백석인 여러분, 오늘은 백석대학교의 교양 과목중 하나인 지역관광자원 스토리텔링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지역관광자원 스토리텔링은 알아보기 전 먼저 학생제안 교양 교과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학생 제안 교양 교과목은 창의 융합 역량 교과목을 학생의 아이디어로 제안하고 공모하여, 채택된 아이디어는 교양 교육과정에 반영되는 아주 매력적인 공모인 것 같습니다. 지금 개설 된 교양 과목을 본다면, 건강과 빅테이터, 음악과 건강한 삶, 인공지능과 공통감성, 미래사회의 환경과 바이러스 등 현재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시대에 흐름에 발맞춰 수강할 수 있는 교양 과목들이 있습니다.

 

 


수많은 학생 제안 교양 교과목 중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교과목은 지역관광자원 스토리텔링입니다. 필수교양으로 협업(실용) 및 기타 소양 부분으로 인정이 되며 1과목에 2학점입니다. 그리고 또한, PBL수업으로 진행되어 A(A+, A)등급 25% 이하로 B등급은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핵심역량은 관계이며, 하위 역량은 협업으로 비율은 80입니다! 수업의 진행 방식은 이론방식과 조별활동으로 구분이 되어 이론수업이 마무리가 되면 조원과 관광자원을 선택해 스토리텔링의 형식으로 풀어가며, 직접 지역에 방문해 영상과 PPT로 제작하여 제출하는 형식입니다.

 

 

 

지역관광자원 스토리텔링과 같은 학생 제안 교양 교과목은 배우고 싶은 교양을 직접 제안하고 제안한 교과목을 실제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부분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학생 제안 교양 교과목 중 지역관광자원 스토리텔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교과목을 소개하고 싶다면 공모에 한 번 참가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백녹담이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322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