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7730
작성일
2022.04.23
수정일
2022.04.23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1756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천안사랑카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external_image

많은 백석인 여러분들이 현재 대면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면수업을 하다보면 학교 근처에서 밥을 먹거나 돈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때, 백석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효율적인 소비를 알려드리고자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소속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이 천안사랑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천안사랑카드는 무엇이고,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 백녹담과 함께 알아보러 가봅시다!

 

혹시 천안사랑카드는 무엇인지 아시나요?

external_image

 

천안사랑카드는 모바일 기반 IC카드 형식의 지역화폐(천안사랑상품권)로 우리 지역 내에서 돈이 돌게 하여 소상공인의 매출액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하는 카드입니다.

 

, 천안사랑카드란 천안시가 발행하고 천안시에서만 사용가능한 천안사랑상품권입니다.

external_image

 그리고, 충전식 선불카드(IC카드)로 발행되는 카드형 상품권입니다. 천안사랑카드는 만 14세이상 누구나 발급가능합니다. 카드 보유한도는 월 50만원이며, 앱에서는 한도 상향이 가능합니다. (판매대행점 가입자 상향 불가)

 

천안에 거주하고 있지 않아도 발급받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편신청으로 발급시 주소를 배송받을 주소는 입력해야합니다.)

 

다음은 천안사랑카드의 캐시백 정책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external_image

2022년 상반기의 캐시백 정책은 2022. 1. 1. ~ 2022. 6. 30.까지 이루어지며,

캐시백 지급한도는 월 30만원까지 10%의 지급률로 30,000의 캐시백 지급액이 지급됩니다.

캐시백 지급한도는 월 30~100만원 까지 1%의 지급률로 7,000의 캐시백 지급액이 지급됩니다. 100만원 이상이라면 지급률은 0%입니다. -

2022년 지역사랑상품권(지역화폐) 국비예산 삭감으로 인해 부득이 캐시백 지급한도가 축소되었으며, 향후 예산상황에 따라 지급한도 및 지급률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캐시백은 카드사용 즉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202047일 카드형태로 발행되었으며, 천안사랑카드 앱, 판매대행점(농협은행,단위농협-별도지정)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최소 충전금액은 1만원이며, 방문신청(판매대행점)시 신분증 및 현금을 지참하셔야 구입가능합니다.

천안시에서 정책수당으로 입금되는 경우에는 캐시백 혜택 제외입니다.

소상공인, 실직자 등 긴급생활안정자금, 저소득층한시생활지원, 농민수당, 고령자운전면허반납 지원금 등

 

다음으로, 천안사랑카드 사용처를 소개하겠습니다.

external_image


천안사랑카드 사용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가능]

천안시 내 신용카드(IC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점포에서는 어디서나 사용가능(음식점, 동네슈퍼, 카페, 소상공인(자영업자) 업체, 전통시장, 편의점, 이미용실, 병원, 약국, 학원 등)

[사용제한]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SSM), 유흥 사행업소, 타 지역에 본사가 있는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 사업자등록이 천안시가 아닌 점포, 온라인 쇼핑몰

 

천안사랑카드 신청방법입니다!

external_image

 

먼저, 방문신청과 우편신청으로 할 수 있습니다.

방문신청은 판매대행점(농협은행 13개소, 단위농협17개소)에서 가능하고,

우편신청은 천안사랑카드앱 설치 회원가입 후 주소지로 카드 무료배송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이때, 아래의 주의사항을 참조해주세요!

본인 명의 휴대폰 필요합니다.

카드 신청물량이 많아 배송이 당초보다 지연되고 있음을 안내드리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편리한 사용 팁도 소개해보겠습니다.

천안사랑카드 앱 사용이 어려우신 분은 판매대행점(NH농협은행, 또는 지정 단위농협)을 방문하여 현금으로 카드구매 및 충전 가능합니다. (본인 신분증 지참)

잔액 없는 카드는 재충전 사용가능하며, 천안사랑카드 앱에서 재충전 또는 판매대행점(은행) 방문 재충전할 수 있습니다.

자동충전 기능 이용도 가능합니다. 천안사랑카드 앱에서 매월 약정일 자동충전 설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천안사랑카드 소개를 참고해주세요!

https://www.cheonan.go.kr/kor/sub05_02_15_01.do

 

천안에 있는 백석대학교를 다니며 돈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천안사랑카드에 대해서 소개해보았습니다! 이 기사를 통해 백석인들 뿐만이 아니라 예비백석인 모두 즐거운 생활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기사를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유익하고 좋은 기사로 찾아오겠습니다. :)

external_image

326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