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총장 송기신)와 문치과병원(대표 병원장 문은수)은 지난 18일 백석대학교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자리에는 백석대학교 송기신 총장, 유성렬 기획산학부총장, 최선기 산학협력본부장, 이근호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하였고, 문치과병원에서는 문은수 대표 병원장, 문지현 부원장, 이창률 부원장, 양병욱 행정원장 등이 참석하여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치과 관련 분야 및 보건의료 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운영, 공동 홍보 및 협력 마케팅, 진료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협약에서 백석대학교 송기신 총장은 대학과 지역 유수 의료기관이 협력함으로써 학생들에게는 실질적인 교육 혜택이, 교직원에게는 건강복지 향상이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산학이 상생하는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문치과병원 문은수 대표 병원장은 “ 이번 협약을 통해 치의학 분야의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이 현장 중심의 실습을 통해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실효성 있는 산학협력 플랫폼 구축과 지역사회 기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