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2.11.14
작성자
산단
조회수
449

백석대, 천안시교육지원청과 SW·AI 분야 교육 업무협약 체결




□ 백석대학교 (총장 장종현)는 천안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과 SW·AI 분야 업무협약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SW·AI교육의 발전을 위해 14일 오전 백석대학교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W·AI 분야 교과목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 ▪SW·AI 분야의 상호 정보교류 및 교육협력‧연계 지원 ▪SW·AI 분야 연구개발사업 및 교육사업 활성화 ▪SW·AI 분야 교육 캠프 운영 ▪ 기타 양 기관의 관심 사항 등에 관한 부분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 이날 업무협약에는 초·중·고와의 긴밀한 SW·AI 교육에 대한 분야의 협력을 위하여 목천초등학교(교장 이연희), 용정초등학교(교장 김정희), 위례초등학교(교장 남현옥), 천안구성초등학교(교장 이남훈), 천안한들초등학교(교장 유옥진), 천안서여자중학교(교장 김수동), 병천중․ 고등학교(교장 이진호), 천안상업고등학교(교장 김갑식),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신태귀), 천안중앙고등학교(교장 조국행), 천안월봉고등학교(교장 김진묵), 천안고등학교(교장 이견하) 등 학교와 함께 업무협약을 진행하였다.


□ 백석대학교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은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미래에서 우리 아동, 청소년들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의 영향이 매우 크다”며 “다양한 방면으로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으며, “대학에서도 4차 산업혁명 관련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고, 백석대학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 협약을 통해 양 기관 발전을 이루고 인재양성에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천안교육지원청 박종덕 교육장은 “백석대학교의 훌륭한 SW·AI인프라와 SW·AI 교육과정 및 다양한 아이디어를 만나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서로 원활한 협력과 소통을 통하여 백석대학교 학생들과 천안지역의 초·중·고학생들이 4차 산업 인재로서 성장하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낼 수 있도록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이끌어나갈 SW·AI 중심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의 장을 만들어갈 것이다.”이라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지역 초ㆍ중ㆍ고등학생들이 SW·AI 교육으로 창의적 인공지능 역량을 갖춰 급변하는 미래 4차 산업혁명 사회를 대비할 수 있을 것이며, 백석대학교는 지역의 초ㆍ중ㆍ고등학교와 함께 보다 발전된 AI·SW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가치 확산을 위해 양 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첨부파일
다음글
백석대학교 운영사무국, ‘2022년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포상식’39명 포상
산단 2022-12-13 23:14:08.0
이전글
백석대 K-디지털플랫폼사업단, ‘디지털 전환 교육 포럼’ 개최
산단 2022-11-10 13:11: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