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2.11.10
작성자
산단
조회수
380

백석대 K-디지털플랫폼사업단, ‘디지털 전환 교육 포럼’ 개최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K-디지털플랫폼사업단은 지난 9일 천안컨벤션센터에서 고려대 임희석 교수를 초청해 ‘인공지능 시대에 살아남기’라는 주제로 디지털 전환 교육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천안교육지원청과 태조산청소년수련관 관계자, 지역 초중고교 교장, 교감, 교사, 유치원 원장 및 원감 등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디지털 교육의 필요성을 논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희석 교수는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미래에서 우리 아동, 청소년들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의 영향이 매우 크다”며 “다양한 방면으로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K-디지털플랫폼 이근호 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는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IT세대인 유아, 초ㆍ중ㆍ고등학생들의 디지털 확산 관련 교육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계획됐다”며 “더 나아가 이번 행사가 교육자들과 함께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미래 사회를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디지컬플랫폼사업은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 정책으로, 디지털 융합 훈련 과정을 운영해 디지털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백석대는 올해 사업에 신규 선정됐으며, 지역 내 산업체,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설 장비 공유, 재직자 교육, 디지털 소외계층 대상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첨부파일
다음글
백석대, 천안시교육지원청과 SW·AI 분야 교육 업무협약 체결
산단 2022-11-14 15:21:00.0
이전글
‘백석XR센터 가상항공체험관’ 개관
산단 2022-10-17 15:13: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