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1.12.20
작성자
이중영
조회수
146

백석대-충청남도드론협회,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external_image


백석대학교가 15일 충청남도드론협회와 충청남도 무인이동체 관련 사업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충청남도드론협회는 충청지역을 대표하는 무인이동체(드론)관련 협회로 충남도 및 논산, 부여를 비롯한 지자체에 자문 및 기술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무인항공분야 정부·공공기관 과제 추진 시 상호협력 및 컨소시엄 실시 △지역 산업에 무인항공을 적용한 시스템 개발·연구 △보유 비행장 시설 등 비행 시험 테스트베드 지원 △지역별 드론 과제 추진을 위한 상호 인적자원 및 역량 협력 △분야별 비즈니스 자원 공유를 통한 무인항공 사업 발굴 △지자체별 드론센터 공동운영 등이다.

충청남도드론협회 이건희 회장은 "양 기관이 서로의 자원과 인력을 공유하면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 드론 산업 발전과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교류를 활성화 하자"고 강조했다.

백석무인항공센터 박진우 팀장은 "협회가 가진 장점과 대학이 보유한 4차 산업 교육 노하우를 접목한다면 충청지역 무인이동체 산업 발전은 물론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XR, 핀테크 등과 관련된 전공과 교과목을 개설하고 백석무인항공센터를 운영해 4차 산업혁명 관련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다음글
백석대학교, K-콘텐츠 크리에이터 연합회와 산학협력협약 체결
이중영 2021-12-28 09:22:17.0
이전글
백석대, 충남 천안 화인메트로병원과 산학협력협약 체결
이중영 2021-11-08 14:18: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