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학년도 2학기 자원봉사자 모집 >
* 모집 대상 : 대학생 및 일반인 * 모집 기간 : 2025년 8월 25일(월) ~ 9월 1일(월) (자원봉사자가 많을 경우, 모집 기간이 단축될 수 있음) * 모집 요일 : 월, 화, 수, 목, 금 |
1. 활동기간 : 2025년 9월 8일(월) ~ 12월 30일(화), 매주 1회(같은 요일) 이상
(잦은 결석 시 봉사 활동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2. 활동 내용
- 초, 중, 고 및 전공과 과정의 지적, 자폐성 장애 학생들의 수업 활동 보조
- 학생들의 신변자립 활동 보조(등하교, 화장실 이용, 점심 식사 지원 등)
- 현장 체험학습 활동 보조
(반일제 2회, 전일제 1회/ 각 과정마다 반일제, 전일제 횟수 다를 수 있음)
- 주 1회로 활동하게 되는 고등학교 3학년 및 전공과 학생들의 직업실습 활동 보조
과정을 선택하여 지원하시더라도 학교 사정에 의해 원하는 과정에 배치되지 않을 수 있음
을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3. 활동 시간
- 초, 중, 고, 전공 과정 수업 지원: 주 1회 이상 오전 8:30 ~ 오후 14:30 (6시간)
4. 제출 서류 : 자원봉사 신청서,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결핵검진확인서 각 1부
(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결핵 검진확인서는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게 되면 개별 안내 예정)
5.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 자원봉사자는 학생의 이해를 돕기 위한 소정의 교육을 실시한 후에 현장에 배치됩니다.
- 교육일시: 교육봉사 시작일 오전 8:20분 / 본교 1층 3연구실(박수연)
※ 본교 사정에 따라 변경되는 경우에는 재안내합니다.
- 대상 :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생 및 일반인 자원봉사자
- 교육내용 : 서울광진학교 소개, 본교 학생의 이해와 지원방안, 자원봉사 활동의 실제, 기타
6. 신청방법
- 첨부된 자원봉사자 신청서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파일명‘광진학교 자원봉사자 신청(성명)’
으로 작성하여 이메일(suyeon8028@sen.go.kr)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서를 보내시면 담당자가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
*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경우, 학교로 전화(02-6715-9131)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학기 수업 중에는 담당자와 통화하기 어려우며,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오후에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