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봉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을 정리해두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1. 계획서의 시간과 실제 봉사한 시간이 다르면 어떡하나요?
A1. 계획서는 말 그대로 “계획”이기 때문에 변동되어도 괜찮습니다.
이수확인서와 일지에는 실제로 봉사한 시간 그대로 작성해오셔야 합니다.
Q2. 계획서에 활동계획에 쓸 내용이 없어요 or 기관에서 안알려줬어요.
A2. 교육봉사 기관에서 할 것으로 예상되는 활동을 작성해주세요,
ex) 학생 신변보호 활동, 수업 보조, 교구제작 등등... (청소, 도서 정리 등은 교육적이지 않기 때문에 불가합니다!)
Q3. 결석으로 인해 60시간을 채우지 못했어요. 언제 제출해야하나요?
A3. 동 기관이나 타 기관에서 교육봉사를 추가로 진행하여 60시간이 채워졌을 때 이수확인서와 일지를 제출하면 됩니다.
Q4. 일지는 어떻게 작성해야하나요?
A4. 본인이 진행한 활동을 작성하면 됩니다. 매일 같은 봉사가 진행되더라도 같은 내용으로 작성해서는 안됩니다 ~
일지에 시간 작성은 6시간 (X) -> 09:00~15:00(0) 와 같은 형식으로 24시간제 시간으로 작성해주세요! (일지와 이수확인서의 시간이 동일해야합니다!)
Q5. 이수확인서를 분실했어요. 복사본도 가능한가요?
A5. 이수확인서는 원본 제출이 원칙입니다. 사본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이미 분실했다면 해당 기관에서 재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Q6. 교육봉사활동을 다 했는데 일지와 이수확인서는 언제까지 제출해야하나요?
A6. 상시 접수입니다. 단, 졸업대상자의 경우 마지막 정규 학기 종료 전에 제출하지 않으면 졸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Q7. 계획서는 언제까지 제출해야하나요? or 계획서를 제출 못하고 교육봉사를 시작했어요.
A7. 계획서를 제출해야 협조 공문 발송 가능합니다. 시작이 되었더라도 해당 선생님께 안내를 위해 계획서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공문 발송까지 1주일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최소 1주일 전에는 제출하셔야합니다.
A8. 이수확인서와 일지는 언제 제출해야하나요?
A8. 졸업 전에 제출하면 졸업은 가능하지만, 학생 보관 중 분실될 경우에는 해당 기관에 방문하여 재발급을 받아야합니다.
기관 사정에 의해 재발급이 불가한 기관도 있어 종료 후 즉시 제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