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1.12.14
작성자
컴퓨터공학부
조회수
147

(주)엔코아와 산학협력협약 체결

20억원 상당 데이터웨어 디에이샵 아카데미 버전 제공

[더팩트 | 천안=김경동 기자] 백석대학교는 데이터 전문 솔루션 기업인 엔코아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엔코아는 백석대학교의 경상학부, 스마트IT공학부, 컴퓨터공학부, 혁신융합학부를 대상으로 데이터 산업과 IT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20억원 상당의 데이터 모델링 솔루션 데이터웨어(DATAWARE™) 디에이샵(DA#) 아카데미 버전을 제공하기로 했다.

엔코아 명재호 부사장은 "COVID-19 이후로 IT 산업은 더욱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전문 인재의 수급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며.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역량 있은 인재를 양성하고 발굴하는 노력이 지속해서 필요한 만큼 데이터웨어 아카데미 버전을 대학에 기증하게 됐다" 밝혔다.

백석대학교 스마트 IT공학부 홍진근 교수는 "이번 산학협력 체결에 따라 백석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기술시대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데이터 통합 관리에 대한 제반 실무 지식을 교육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환경을 마련하게 됐다"며 "4개 학부 학생들이 정부 공공기관 금융 제조 통신 유통 등의 산업 분야에 활용 가능한 현장 맞춤 실무형 데이터관리 교육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코아는 지난 20여 년간 정부 공공기관을 포함한 금융 제조 통신 유통 서비스 분야에서 독자적인 데이터 컨설팅 및 기업용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을 개발 공급해온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 기업이다.

첨부파일
다음글
다음글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장학] 2021년 순득장학재단 제 18기 순득장학생 장학증서 전달식
컴퓨터공학부 2021-11-23 14:33: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