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강사모집 대학원 및 분야 |
☞ 대학원 내 2개 모집단위 중 1개의 모집단위에만 지원 가능, 2개 이상 지원 불가함
모집 대학원 |
과정 |
전공분야 |
2024-1학기 |
2024-2학기 |
주당 강의 시간 |
임용조건 |
선발인원 (명) |
과목명 |
과목명 |
||||||
일반 대학원 |
석사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관련 전공 |
한국어커뮤니케이션(초급)Ⅱ |
한국어커뮤니케이션(초급)Ⅱ |
3 |
석사 이상 학위 소지자 |
1 |
기독교 대학원 |
박사 |
기독교음악학 관련 전공 |
CCM 연구 |
교회음악철학 |
3 |
해당분야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
1 |
헤어 전공 |
뷰티디자인론 |
뷰티산업 |
3 |
박사학위 소지자 |
1 |
||
교육 대학원 |
석사 |
유아교육학 |
유아발달연구 |
유아교육연구동향 |
2 |
현장 교사경력 우대 |
1 |
미술치료교육학 |
미술치료사례연구 |
미술치료학개론 |
3 |
박사학위 소지자 미술치료교육 강의경력자 |
1 |
||
미술재활현장실습 |
이상심리학 |
3 |
1 |
||||
보건 복지 |
석사 |
토탈미용 |
미용세미나 |
미용문화사연구 |
3 |
박사학위 소지자 |
1 |
헤어 전공 |
모발특론 |
뷰티테라피연구 |
3 |
1 |
|||
간호학 |
간호연구방법론 |
미정 |
3 |
현장실무경험자 |
1 |
||
문화 예술 대학원 |
석사 |
영화∙영상학 |
영화제작워크샵 |
아트&테크놀로지 |
2 |
박사학위 소지자 강의경력 5년 이상인 자 |
1 |
* 일반대학원 수업은 천안캠퍼스에서 진행됩니다.
2 |
지원자격 |
1. 사립학교 강사자격에 해당하고, 강사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2. 본 대학교의 건학이념에 부합하고 교원으로서의 우수한 자질과 인성을 겸비한 자
3. 해당 분야 박사학위 취득자 및 관련 산학협력 경력자를 우대함
4. 모집분야 임용조건을 충족하는 자
3 |
제출서류 |
1. 강사 신규임용 지원서 (본교 소정양식) 1부(인터넷 입력으로 대체)
2. 연구실적목록 (본교 소정양식) 1부(인터넷 입력으로 대체)
3. 개인정보활용동의서 (본교 소정양식) 1부(인터넷 입력으로 대체)
4. 학력증명서(학사, 석사, 박사) 1부
※ 외국박사학위 소지자는 별도로 한국연구재단의 박사학위신고 접수증 제출
5. 경력증명서 (지원서상의 모든 경력) 1부
6. 기본증명서 1부
7. 성범죄경력조회(본인) 회신서 1부
※ 대학원교학처에서 “학교법인 설립인가증” 사본을 수령 및 지참하여
가까운 경찰서를 방문하여 발급받아야함
8. 통장사본 1부
9. 외국인인 경우 제출 서류
① 여권 및 외국인등록증 사본 제출: 여권은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함.
② 범죄경력조회서 제출: 자국 정부가 자국 전(全) 지역에서의 범죄경력을 조회하여
발급한 서류로 번역본과 함께 제출(한국어 및 영어 제외)
※ 상기 제출 서류 중 4번~9번 서류는 임용예정자로 확정된 후 별도 제출 |
4 |
제출기간 및 제출처 |
1. 기 간 : 2024. 1. 23.(화) 10:00 ~ 1. 27.(토) 24:00
2. 접수방법: 백석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2024학년도 1학기 강사채용(https://tcms.bu.ac.kr/gmiEmplyLogin) ”을 클릭한 후 지원서 등 작성
※ 인터넷 입력 마감일에는 예기치 않은 입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입력하여 오류발생 여부를 확인. 본인 미확인으로 인한 불이익은 본교가 책임지지 아니함
3. 문의처 : 백석대학교 대학원교학처 ☎ (02)520-0714
5 |
심사절차 |
1. 기초심사(1단계) : 지원자의 전공분야와 임용분야의 일치여부 심사
2. 전공심사(2단계) : 지원자의 자격(학력, 전공 등), 경력(교육, 연구, 산업체경력 등의 각종 경력사항)과 해당 강의 교과목과의 연관성을 심사
3. 면 접(3단계) : 교육능력, 교육자질·열정·인성·봉사 등에 대한 면접심사
4. 상기 3단계의 심사를 통합하여 실시할 수 있음
6 |
기타사항 |
1. 신규임용은 2024. 03. 01.부로 강사로 임용함(예정)
※ 1) 계약기간: 1년 (재임용 조건은 본교 관련 규정에 의함)
2) 강의시간: 주당 6시간 이하
3) 강의료 (방학 중 급여 포함) : 본교 규정에 의함
2. 모집 분야에 부합되더라도 본 대학의 타 부서(학부, 교양대학 등)에 이중지원 할 수 없으며, 중복지원 시 해당 지원자의 지원을 모두 무효로 함
3. 제출서류 작성 시 정확하게 작성하여야 하며, 제출서류를 허위로 기재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임용 후라도 임용을 취소함
4. 영어 외의 외국어로 된 증빙서류는 반드시 본인이 날인한 번역문을 첨부하고 발행기관의 주소를 서류하단에 명기하여야 함
5. 서류미비, 허위기재, 착오기재 서류로 인한 심사 상 불이익에 대하여 본 대학교는 책임을 지지 않음
6. 제출하는 모든 증명서는 원본이어야 하며, 부득이한 경우 원본 제시 후, 사본 제출
7. 단계별전형 후 최종합격자에 한해서만 개별 통지하며 서류심사 탈락자에 대해서는 별도의 공지사항 없음
8. 우편접수에 따른 문제발생 시 본 대학은 책임지지 않음(제출 마감일 도착분에 한하여 접수)
9. 초빙분야의 지원자가 현저히 적거나, 적임자가 없을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 있음
10.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강사 인사 관련 규정에 따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