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2학기 학위청구논문 가심사 신청 안내
1. 신청 대상: 2023-2학기 논문 가심사 희망자로 다음 학기 졸업 예정자 또는 수료생
※ 예) 기독교전문대학원 석사 ․ 신학박사(Ph.D) ‣‣ 3학차 재학생 또는 수료생,
기독교전문대학원 석박사 통합과정 ‣‣ 7학차 재학생 또는 수료생
2. 일 정
구 분 |
기 간 |
방 법 |
비 고 |
신청 기간 |
2023. 7. 3.(월) ~ 7. 14.(금) |
‘종합정보시스템’으로 접속 후 신청
⇒ 신청 방법은 하단 [캡쳐 화면 1] 참고 |
|
심사비 납부 기간 |
2023. 7. 17.(월) 10시 ~ 21.(금) 16시
[평일 09:00~16:00 입금 가능] |
가상계좌 입금
종합정보시스템 ⇒ ‘학위논문신청’ 메뉴 중 ‘납부고지서출력’을 클릭 ⇒ ‘심사비 고지서’ 출력 또는 가상계좌로 입금 ⇒ 완료 |
유의사항: 은행 업무시간만 입금 가능
심사비 미납 시 가심사 진행 불가 |
원고 제출 |
2023. 7. 17.(월) ~ 7. 28.(금), 15:00까지
* 제출시간 (평일 09:00-15:00) |
① 심사용 원고 (석사: 3부 / 박사: 5부) ※ 스프링 제본 또는 무선제본 |
교학처 제출 (직접 또는 우편 발송)
단, 우편 발송 시 7. 28.(금) 15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
② 논문유사도검사(카피킬러) 출력본 (석사: 3부 / 박사: 5부) (‘기본보기’로 출력, 논문 뒷면에 첨부하여 함께 제본) ※ ‘첨부 파일’ 참조 |
3. 가심사 종합정보시스템 신청 방법
종합정보시스템 왼쪽 메뉴 중 ➀ ‘졸업’ 클릭 ➔ ➁ ‘학위논문(가/예비/본심사)신청’ 클릭 ➔ ➂ ‘조회’ 클릭
➔ ➃ 논문심사구분에서 ‘논문가심사’ 선택 클릭 ➔ ➄ ‘논문제목’ 입력 ➔ ➅ ‘저장’ 클릭 ➔ “신청 완료”
※ 심사비는 심사비 납부 기간 중 ➆ ‘납부고지서출력’을 클릭하여 가상계좌 확인 및 납부
[캡쳐 화면 1]
4. 참고 사항
가. 논문심사 기간: 2023. 8. 4.(금) ∼ 8. 16.(수)
나. 결과 발표: 2023. 8. 21.(월) 10:00, 종합정보시스템
종합정보시스템 ➔ 왼쪽 메뉴 중 ➀ ‘졸업’ 클릭 ➔ ➁ ‘자격및심사결과조회’ ➔ ➂ ‘조회’ ➔ ➃ 자격시험구분에서 ‘학위논문’ 선택
➔ ➄ ‘논문가심사’ 선택 ➔ ➅ 심사 결과 확인
※ 심사일 및 심사방법은 지도교수님께 문의하여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캡쳐 화면 2]
다. 논문유사도검사(카피킬러) 사용 안내 (본교 대학원생은 무료 이용 가능)
▸ 논문유사도검사(카피킬러)는 대학원홈페이지 로그인 후 메인화면 하단에 ‘카피킬러’ 배너를 클릭하여 이용
▸ 문서업로드에서 파일 첨부하여 표절검사 후 결과보기 ⇒ ‘결과확인서(다운로드)’ ⇒ ‘기본 보기’를 클릭한 후 출력(박사 5부, 석사 3부) ※ ‘첨부파일’ 참조
▸ 심사용 원고와 함께 제본(논문 뒷면에 첨부)
▸ 기타 카피킬러 사용방법 문의: 1588-9784 (평일 10:00~17: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 논문유사도검사(카피킬러) PDF 파일을 'B5용지'에 맞춰 인쇄하고자 할 때 '카피킬러 검사본' 파일 열기(아크로뱃 리더)
⇒ 인쇄 ⇒ '페이지 크기 조정 및 처리'에서 '사용자 정의 비율'을 '86%'로 입력 ⇒ 인쇄 ⇒ B5용지에 맞게 출력됨 ⇒ 완료
5. '카피킬러 사용 매뉴얼' 보기: 첨부파일 'copykillercampus manual_v6.23' 참조
6. 문의: 논문담당자(02-520-0719)
※ 우편발송시 주소: (06695)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69, 백석대학교 대학원교학처(진리동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