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6.01.05
작성자
염희영
조회수
42

백석대 작업치료학과 졸업생 20학번 류가연, 호주 모나쉬대 석사과정 합격

백석대학교(총장 송기신) 작업치료학과 졸업생(20학번·여·류가영)이 세계적 명문대학의 석사과정에 합격하며, 국내 작업치료 교육의 국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류가연 졸업생은 호주 모나쉬대학교(Monash University) ‘Master of Occupational Therapy Practice’ 과정에 최종 합격하였으며, 졸업생이 합격한 석사과정은 세계 작업치료사 연맹(WFOT) 인증받은 국제 표준 교육과정으로, 약 1,000시간에 달하는 임상실습을 포함해 실무 역량을 중점적으로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합격은 개인의 노력뿐 아니라, 백석대 작업치료학과가 구축해 온 체계적인 교육 환경이 국제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백석대 작업치료학과는 WFOT 공식 인증 학과로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과 2025년 두 차례 ‘국내 최우수 교육 인증’을 획득해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학과는 이론 중심 교육에 그치지 않고 임상실습과 현장 기반 학습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교육 모델을 지속적으로 운영해왔다. 이러한 교육 성과는 높은 국가고시 합격률과 안정적인 취업률, 해외 대학원 진학 상담 및 영어 기반 포트폴리오 준비 지원, 글로벌 취업 정보 제공 등 국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지원 체계를 꾸준히 강화해왔다. 류가연 졸업생 역시 이러한 환경 속에서 기초 역량과 임상 경험을 차근차근 쌓아 해외 진학이라는 목표를 현실로 만들었다.

 

류가연 졸업생은 “백석대에서 배운 탄탄한 전공 기초와 다양한 임상 경험이 해외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는 데 큰 힘이 됐다”라며 “세계적 교육 환경 속에서 작업치료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더 성장시키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백석대 작업치료학과 염희영 교수는 “이번 성과는 학과 교육 경쟁력이 국제적으로도 충분히 통한다는 점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역량을 갖춘 작업치료사 양성을 위해 교육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백석뉴스(https://press.bu.ac.kr)

다음글
작업치료사 임상실습3(시간제) 일지 양식
염희영 2026-01-06 00:07:46.0
이전글
2025년 작업치료사 국가면허시험 응원
염희영 2025-12-06 12:28: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