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2.02.22
작성자
김향아
조회수
120

포머스 가구디자이너 지민구 (산업디자인 8회 졸업생)

1. 산업디자인전공을 선택한 이유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결과물을 만들고 싶어 산업디자인전공을 선택했습니다. 


 


2.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가구디자인 중 사무가구 분야에서 업무를 하고 있으며, 신제품 개발 및 프로젝트 제안서 작업 등 을 하고 있습니다.


 


3. 학교 졸업 후 경험한 디자인 분야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사무가구 '코아스' 에서 홈오피스 가구 / 학생용 책걸상 / 스탠딩 테이블 등등 개발하였으며, 

현재 재직중인 '포머스' + '대우가구' 에서는 신제품 개발 및 프로젝트 제안 업무를 하며 육군사관학교 도서관, 호서대 기숙사, 충북대병원 교육인재관에 들어가는 가구디자인을 하였습니다. 


    


4. 학교다니면서 들었던 수업 중 가장 도움이 되었던 수업과 그 이유를 알려주세요.


다방면의 수업을 통해 어느 분야에 흥미가 있는지 고민할 수 있었으며, 제품디자인 교수님의 수업에서 디자인실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5. 소모임 활동을 하셨다면, 소모임 소개와 장점을 알려주세요.


힐링스페이스 활동을 하였으며, 소모임을 통해 여러 학생들과 다양한 공모전을 도전하며 실력을 향상시켰습니다.

노는 분위기보단 다 같이 잘하자 라는 분위기 속에 으쌰으쌰 했던 것 같네요.


 


6. 학교 다니면서 했던 어떤 활동이 지금 하고 있는 디자인업무에 도움이 되었다면 그것은 무엇일까요?


 제가 하였던 경험은 학교 과제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분야의 공모전과 대내외활동, 재학중에 프리랜서 경험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부딪히면서 많은 성장을 했던 것 같습니다.




7. 후배들에게 한마디 조언 부탁드립니다.


항상 많은 걸 보고 도전 하면서 실력을 향상 시켰으면 좋겠고 대학생활을 누구보다 잘 즐기면서 추억을 많이 만드셨으면 합니다. 사회에 나가면 생각보다 힘든 상황들이 많을 수 있습니다. 여러 경험을 쌓아 지혜롭게 잘 헤쳐 나갔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