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2.02.22
작성자
김향아
조회수
131

CoID(코아이디) 디자인스튜디오 대표 신승훈 (산업디자인 5회 졸업생)

1. 산업디자인전공을 선택한 이유는?

하나의 디자인이나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계획하고 실행하는 부분에 매력을 느껴 선택했습니다.



2.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코아이디 종합 디자인 전문회사 대표입니다. 
한국 산업디자이너 이사이고, 최근 핀업공모전 심사위원으로도 활동중입니다. 



3. 학교 졸업 후 경험한 디자인 분야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졸업 후 1년 정도 디자인 회사를 다니고 홍익대학교 IDAS 디자인 경영학과에 석사 진학을 하게 되고, 
핀란드 알토 대학교에서 교환학생, 미국 비욘드시카고에서 디자인 인턴 경험을 했습니다. 
그 후 코아이디를 설립해서 현재 4년차 디자인 전문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4. 학교다니면서 들었던 수업 중 가장 도움이 되었던 수업과 그 이유를 알려주세요.

수업명은 정확하게 기억나지는 않지만, 툴을 배우는 것 보다는 디자인이론수업과 전공 실습이 도움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5. 소모임 활동을 하셨다면, 소모임 소개와 장점을 알려주세요.

제가 학교 다닐때에는 국제공모전이 활성화되기 전이라서 조금 생소 했던것 같아요. 
그래서 뜻이 맞는 4명을 모아서 처음으로 42디자인(국제디자인참여)을 만들었고, 회장으로 활동 하였습니다. 지금도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그때 그대로라면 42디자인은 4명의 선배와 2명의 후배가 모여서 공모전에 참가하는 프로그램을 하는 모임입니다. 서로 지식을 공유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증진하기 위해 만들어 졌기 때문에 학과 수업보다는 편안하게 의견을 공유 할수 있습니다. 우선, 제한없이 자신을 검증하고 테스트 해볼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게 큰 장정입니다. 



6. 학교 다니면서 했던 어떤 활동이 지금 하고 있는 디자인업무에 도움이 되었다면 그것은 무엇일까요?

학교 다니면서는 공모전을 많이 했던것 같습니다. 공모전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표현한 디자인을 
많은 사람앞에서 발표하고 설득 하는 부분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디자인에서 중요한 부분은 설득과 시각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공모전을 하고 결과 발표를 하는 부분에서 
현업에서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7. 후배들에게 한마디 조언 부탁드립니다.

순간 순간 선택도 중요하지만, 큰 방향이 더 중요할 때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 많은 경험을 하고 많이 실패해 보고 또 도전하고 반복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