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2.05.31
작성자
장수빈
조회수
337

[2022년도 백석대학교 치위생학과 고교 특강 운영]

백석대학교 치위생학과는 513()에 이명진 교수님 지도하에 온양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고교 특강을 조형관 605호에서 진행했습니다.

 

특강은 치과위생사 소개, 백석대학교 치위생학과 소개, 전공 체험 활동을 통해 학과 및 치과위생사 역할을 학생들에게 소개한 후 이에 관련된 퀴즈를 진행하는 것으로 시작하며, 고체치약 만들기, 손가락 모양 석고 방향제 만들기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운영했습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

백석대학교 치위생학과 고교 특강 중 치과위생사 소개, 전공 체험 활동 안내’, ‘손가락 모양 석고 방향제 만들기를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고교 특강은 진로 선택에 고민이 많은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치위생학과 및 치과위생사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치과 재료의 특성을 단순히 이론으로만 설명하는 것이 아닌 임상에서 사용되는 알지네이트를 다뤄볼 수 있는 체험을 제공하여 직접 특성을 경험하며 이해하고 치과위생사 업무를 간접적으로 실습함에 따라 진로 탐색 및 결정에 도움을 주는 것에 초점을 맞춰 운영했습니다.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치과위생사에 대한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ternal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