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1.06.23
작성자
임수연
조회수
121

[ 2021년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대상 수상 ]

2021512~ 63일까지 진행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치과에서 재사용되는 기구와 재료(NiTi-file)을 주제로 강예진, 김지율, 송민영, 김민영, 정혜란, 허윤선 학우가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강예진 외 학생들이 출품한 창업 아이템은 Q-scan의 형광검사기술을 NiTi-file 보관함과 접목시킨 “Q-NC“입니다.

치과를 방문한 환자가 구강에 직접 들어가는 진료기구 및 재료에 대한 감염관리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시작한 아이디어로, 많은 치과재료 중 근관치료 시 사용되는 NiTi 파일이 재사용되는 치과현장 현실을 바탕으로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Q-scan은 잔존 체액 및 미생물에 의해 비치는 붉은 형광색을 감지하여 미생물 존재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는 형광검사기술을 응용하여 환자들이 눈으로 직접 NiTi 파일 멸균상태와 재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팀명 ‘36번치아의 조원들은 처음으로 시도했던 경진대회였기에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었지만, 조원들과 교수님의 아낌없는 조언들을 생각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된 것 같아서 뿌듯하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치과에서 재사용하고 있는 기구와 재료라는 정말 좋은 주제로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결과 좋은 결과물을 만들고 대상 수상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앞으로 좋은 아이디어들이 모여 더 밝은 백석대학교 치위생학과의 성장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