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4.11.27
작성자
최현지
조회수
45

지역혁신추진단, 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의 업무협약

2024년 11월 27일 지역혁신추진단과 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의 업무협약사진입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백석대 지역혁신추진단,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

방송 콘텐츠 산업 발전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사장 조성환)은 11월 27일 백석대 지역혁신추진단(단장 김혜경)과 방송 콘텐츠 산업 발전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석대 김혜경 지역혁신추진단장이승화 RISE센터장지역혁신센터장 김판영 교수 등과 방송콘텐츠진흥재단 이상구 상임이사황연숙 대외협력팀장이효민 콘텐츠사업팀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콘텐츠 기획·제작·배포와 관련된 전문 교육 프로그램 공동 협력 사업 추진을 통한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방송 및 디지털 콘텐츠 분야의 최신 기술과 동향에 관한 연구 활동에 대한 협력 및 공동 연구 개발백석대학교 재학생의 BCPF콘텐츠학교 교육 프로그램 제작 참여를 통한 경험 지원해외 우수 인재 발굴 및 유치를 위한 상호 협력지역사회 방송 콘텐츠 발굴 및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에 대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은 방송의 공익성 · 다양성 · 대중화를 위해 드라마극본공모전 <사막의 별똥별 찾기>, 청년다큐멘터리감독지원사업 <첫 단추 프로젝트등과 같은 방송콘텐츠 제작지원 프로그램과 1인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지원하는 <1인방송스쿨>, BCPF 대한민국 1인방송대상공익 영상공모전 등을 개최하고 있으며충남지역 내 폐교를 활용한 미디어 교육 공간인 BCPF콘텐츠학교를 설립하여 아동·청소년지역민 등을 위한 다양한 미디어 교육 수행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미디어 교육과 문화라이프스타일 콘텐츠의 복합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 지역혁신추진단은 이웃과 함께 하는 대학을 실천하여 대학이 지역사회와 함께 혁신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이슈와 문제를 탐색하고 교육 및 연구 성과를 지역사회로 선순환시킴으로써 지역과 함께 하는 혁신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방송콘텐츠진흥재단 이상구 상임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콘텐츠 제작과 관련한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들이 많이 개발되고같은 충남에 위치한 BCPF콘텐츠학교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외 우수한 인재 양성 및 발굴의 좋은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백석대학교 지역혁신추진단 김혜경 단장은 이번 협약이 콘텐츠 분야를 진로로 희망하는 재학생들에게 실습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재단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분야 인재 양성 및 연구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