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7일 지역혁신추진단과 천안시시니어클럽과의 업무협약 체결사진입니다.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지역혁신추진단은 7일 오전 11시, 천안시시니어클럽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복지 서비스 강화 및 고령화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석대학교 김혜경 지역혁신추진단장, 이승화 RISE센터장, 김판영 지역혁신센터장, 백경원 글로컬사회공헌센터장, 강기정 사회복지학부교수, 김욱 사회복지학부교수, 천안시시니어클럽 김선영 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천안시시니어클럽은 고령층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 및 운영하고, 고령화 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적 요구에 대응하며 전문적인 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백석대학교 지역혁신추진단은 협약 기관들과 협력하여 관련 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자”고 입을 모았다.
천안시시니어클럽은 2001년에 시작된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2021년부터는 천안시에서 아이들의 미래를 돕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생산적이고 보편적인 사업으로 자리 잡았다. 6월 1일자로 천안시로부터 위탁받은 중문복지재단이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백석대학교 지역혁신추진단은 충남도의 민관산학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자원 교류와 지역 수요자 맞춤형 협력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지역사회 활성화와 혁신적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