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휴학 및 자퇴 신청 시 유의사항 안내
휴학생 진로지도 강화를 위하여 2025학년도 휴학원 양식이 변경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휴학신청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25년 3월 1일이후 휴학 신청 시 유의사항
1) 휴학신청 절차:
종합정보시스템 휴학 신청(휴학원 출력) → 휴학원 작성(보호자 사유서) → 취업진로지원처(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상담 → 담임교수․주임교수 상담 → 휴학원 및 서류제출(학부사무실) → 학적변동 확인(종합정보시스템)
※ 휴학원 양식 변경에 따라 2025.3.1.이전 입력 및 출력한 휴학원은 삭제 후 신규입력 후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2) 휴학원은 FAX, 우편(등기) 등으로 제출 불가합니다. ※ 취업진로지원처 상담 필수(인성관 2층)
3) 일반휴학자의 경우 반드시 보호자와의 연락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4) 군 휴학의 경우 입영통지서(또는 사회복무요원소집통지서)를 반드시 휴학원과 같이 제출 바랍니다. (※ 열람용 통지서 불가)
5) 군 휴학은 입영일 기준 30일 전부터 접수가능합니다. 예시) 5월 20일 입영예정자 → 4월 20일 이후 신청
6) 4개 학기 초과 휴학희망자는 반드시 학부사무실로 연락 후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개강 후 미등록(등록금 미납) 휴학은 불가하오니, 미등록 휴학을 해야하는 경우 학부사무실에 문의하여 추가서류를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2. 자퇴 신청 시 유의사항
1) 자퇴신청 절차:
종합정보시스템 자퇴 신청(자퇴원 출력) → 자퇴원 작성(보호자 사유서) → 학생생활상담센터 상담 → 담임교수․주임교수․학부장 상담 → 학생처 방문 → 학부사무실 담당자 확인 → 교무처 제출(직접 제출)
※ FAX, 우편(등기) 등 제출 불가
2) 학생생활상담센터
- 위치: 본부동 108호
- 상담시간: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전화 후 방문 요망
- 문의전화: 041-550-0768, 9025
3) 학생처
- 위치: 학생복지동 107호
- 상담시간: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4) 교수님 개인연락처 확인 방법: 종합정보시스템> 수업> 개설교과 수업계획서 조회>
해당 교수님 학부, 전공, 이수구분 선택> 조회> 수업계획서 출력> 연락처 확인
3. 문의전화: 경상학부사무실 041-550-9174, 9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