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4.09.24
작성자
백순화
조회수
71

게임과 인공지능 기술의 활용에 대한 이야기(한국콘텐츠진흥원//콘슐랭가이드)









 이 직무는 크게 ①서비스 기획, ②커뮤니티 관리, ③고객 서비스 응대 총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각종 운영 정책과 이벤트의 기획부터 고객과의 소통 창구 관리까지 다양한 업무를 맡고 있죠.

 가장 중요한 역량은 ①서비스 마인드, ②담당 게임에 대한 이해, ③소통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저, 즉 서비스하는 게임의 고객에게 기본적인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고 게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규 지원자의 게임 분석 능력과 사용자마인드를 파악할 때, '플레이 시간'은 매우 중요한 척도가 됩니다. 게임을 많이 해보고 경험치를 쌓는게 중요한데요. 즉, 상위 플레이어로서의 경험에서 나오는 제안들이 중요한 데이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과 논리적 사고 능력도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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